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리뷰. 비쎌 슬림 스팀청소기 BA-BS2233S 실사용 후기(부모님 집까지 털어버림) 및 거치대 해결

리뷰. 비쎌 슬림 스팀청소기 BA-BS2233S 실사용 후기(부모님 집까지 털어버림) 및 거치대 해결

 

구매 이유.

 

다른 글들을 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이사를 하고 LG코드 제로 A9S가 있습니다. 저는 깨끗한 바닥에 집착(?)하는 편이라서 물걸레까지 한 번에 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죠. 그래서 거의 매일 청소기를 돌리고 2번에 한 번은 물걸레 키트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스팀 청소기를 이길 수는 없지요. 입주하면서 부모님의 7, 8년은 된 한경희 스팀 청소기를 빌려서 돌렸는데 그것을 마지막으로 결국 전원이 들어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티비를 보는데 비쎌 슬림 청소기를 봤습니다. 스팀청소가 좋지만 매일 하는 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이놈은 노즐도 많고 범용성이 좋아서 관심을 가지다. 결정적으로 빵빵한 스팀다리미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에 넘어갔습니다. 셔츠 다리는 건 지금 있는 것도 괜찮지만, 와이프 블라우스 같은 건 주름이 많아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억지로 칼주름잡을 수도 없고요.

 

한 마디로 여기저기 다 닦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입했습니다.(역시 홈쇼핑은 오래 보면 안 됩니다)

 

뒤에 엘지 A9S가 있네요.

 

개봉기

택배 박스를 열자마자 무슨 편지가 있어서 뭘 이런 걸 다~ 했는데..

 

시작부터 쓰고 반품하지 말라네요... 살짝 당황스럽긴 했는데, 이해해보려고 노력했죠. 바닥 스팀 자주 쓰는 거 아니니 1번 쓰고 반품시키는 분들이 얼마나 많으면 저렇게까지 할까 싶네요. 그러려니 합니다. 어디 제품 하자만 있어봐라.

 

그럼 구성품을 봅니다.

 

메뉴얼 패스~
비닐에 쌓여진 모습은 항상 예쁩니다.

상단 검은 망에 있는 내용도 따로 살펴봅니다.

다양한 청소 노즐이 있습니다. 혹했던 스팀 다리미도 있네요.

 

일단 바닥청소 세팅으로 연결해주고요

 

 

 

사용기

 

 

처음 전원을 꽂으면 가열을 합니다. 깜빡거리고 30초 정도 걸립니다. 

 

가열이 끝나면 중앙 버튼에 불이 점등되고요. 그다음에 왼쪽(약), 오른쪽(강) 모드 선택해 됩니다. 그리고 방아쇠를 당기면 따따따 소리와 함께 스팀이 분출됩니다.

 

그럼 청소를 시작합니다.

 

쓱싹

 

쓱쓱싹, (가습기는 제 첫 리뷰인 크레인 상부급수 입니다)

 

바닥 청소를 마쳤는데 입주 청소 후 꾸준히 A9S 물걸레를 돌려서 그런지 생각보다 더럽진 않았습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좀 더럽네요

 

그리고 다양한 노즐을 활용해 봤습니다.

 

스팀 양을 보세요.

 

거울은 좀 티가 납니다.

 

식탁을 하니 새 것 같습니다.

 

스팀으로 뺄 정도로 찌든 때가 많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저는 더 강력한 찌든 때를 찾고 싶었죠. 그래서 부모님 집을 갔습니다(?)

 

바닥을 했는데 정말 많이 티가 나더라고요. 뿌듯했죠. 아 그걸 찍었어야 했는데. 땀나게 청소한다고 사진 찍을 생각을 못했네요. 그래도 찌든 때는 화장실 아니겠습니까? 그건 찍어봤습니다.(촬영을 위해 사용은 아내가 고생해주었습니다.)

 

스팀으로 닦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두근거립니다.

 

이건 소리 사용 소리도 들으시라고 동영상도 같이 넣을게요.

 

 

특히 아래 동영상에 있는 노즐이 소독용으로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이렇게까지 하고 마무리는 일반 수세미로 했고요. 깨끗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샤워부스 하단 타일 사이를 청소하는데 이건 뒤집어도 물 공급이 잘돼서 스팀이 이상 없이 나옵니다. 흡수하는 관 끝에 쇠구슬이 있어서 언제나 최하단의 물까지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만족스럽게 사용했고요. 부모님이 좋아하시니 돈값 다 했다 싶네요. 구형 한경희 스팀을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사용하셨기 때문에 요즘 청소기 좋아졌다고 하십니다.

 

사용기가 길어 후기는 담백하게 갑니다. 

 

장점.

1.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베란다에 놓고 분기마다 꺼내 쓰는 용도가 아닙니다. 

2. 스팀이 꽤 강력(이건 당연)하고, 선이 길어서 코드 자주 안 옮겨도 됩니다.

3. 깔끔하게 거치할 수 있다.

  - 기본 거치대가 있는데 벽에 타공해야 합니다. 그게 싫어서 저는 서드파티 거치대(봉)를 별매했습니다.

위가 좀 남는데 어쩔 수 없네요. 정품이 아니라서 다이슨이나 다른 청소기도 같이 쓸수 있게 된거라서.

 

 

높이 참고 하세요. 참고로 옆에 LG코드제로 A9S는 90cm정도 됩니다.

단점.

1. 방아쇠가 다른 용도는 좋은데 바닥 할 때 장시간이라서 손가락 아파요. 고정 있었으면 좋을 듯

2. 바닥 청소모드에서 혼자 설 수가 없어서 항상 살포시 내려놓습니다. 이건 A9S, 다이슨 모두 비슷하니 패스

3. 순정 거치대가 없습니다.

 - 서드파티에서 별도 구매해서 벽에 타공 하지 않고 세워 놓을 수 있게 됐지만 순정이 아니다 보니 딱 안 떨어집니다. 눈에 거슬리네요. 인테리어라면 큰 마음먹고 타공 하겠지만, 한국 정서에 타공은 신중해야 하잖아요. 가구 배치 따라 청소기 위치는 언제든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벽 고정을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