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실사용]가성비 로봇 청소기, 트윈보스 s9 프로 물걸레 기능 후기(단점, 바닥 재질 확인 필요)

전체적인 리뷰는 앞서 작성하였습니다.

 

이슈사항

 

걸레질은 직접해야지라는 생각에 쓰질 않았습니다 그런데 사람 마음이 있는 먼지 청소를 트윈보스가 하니 걸레질도 귀찮아 졌습니다.

기능 한 번 써보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사용했는데 결과적으로 저희집에서는 못쓰겠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말씀드리기 앞서 이 제품을 폄하하는 건 아닙니다 철저하게 저희 집 기준이고 부모님 집에서는 잘 작동하였습니다. 바닥 재질 차이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트윈보스 s9의 물걸레 기능은 진동식이 아니라 Y자로 움직이면서 손으로 걸레질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느낌입니다.

문제는 이게 앞으로 밀고 뒤로 당기며 Y를 그려야 하는데 바닥 재질이 물이 닿으면 미끄러워 그런지 바퀴가 헛돌아 버립니다.

그 과정에서 바퀴 소재가 끼기긱! 하는데 와... 칠판 긁는 그런 느낌이네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부모님 집에서는 잘 합니다. 아래 영상 첨부하니 바닥 재질이 영상과 비슷하다면 걸레 기능은 마음 비우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Y자를 그리고 싶었으나 자기 물에 미끌린 경우에는 한참을 버벅이다 빙글 돌고 지나갑니다 .

 

개선 사항.

물걸레질 모양을 Y자가 아니라 먼지청소 모드처럼 지그재그형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저희 집 같은 경우 좋을 거 같습니다. 꼼꼼한 청소보다는 일단 바닥에 물을 한 번 적시는 용도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Y자를 그리며 후진을 할 때 앞 바퀴를 살짝 드는 모션을 취하는데 하중을 주기 위에 그런 것으로 생각됩니다면 이런 기능도 앱상으로 조절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치며

 

가성비에 만족하는 제품이고 구입 당시 물걸레 기능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점만 포스팅하기에는 마음에 걸립니다. 모든 상황에서 영상처럼 버벅거린다면 분명한 단점이지만, 부모님 집과 같이 다른 바닥에서 잘 작동하였고 제품 리뷰를 훑어봐도 일반적인 사항이 아닌거 같습니다. 혹시 저희랑 연식이 비슷한 집에 살고 계신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라고 포스팅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공감(하트)은 저에게 큰 보람을 줍니다.